본문 바로가기
의약품 및 식품/남성 질환

[의약품,의료기기] 조루증 : 사노바, 파워겔 VS 사정지연 콘돔(롱러브)

by YYGang 2023. 9. 14.
반응형

 조루증 치료제 (정확히는 증상 완화제)로 가장 많이 사용하고 효과적이고 쉽게 접근 가능한 방법은 약국에서 일반의약품 (소위 칙칙이)과 롱러브(마취성분 도포) 콘돔 입니다. 각각 국소 마취성분인 리도카인(lidocaine)과 벤조카인(benzocaine) 성분입니다. 치질 연고, 모기물린데 바르는약 등 다양한 곳에 들어가있을 정도로 널리 사용되고 안전한 성분입니다. 두가지 방법의 장단점을 비교해보겠습니다.

1. 성분 비교

1.1. 일반의약품 리도카인 (lidocaine)

2023.03.28 - [의약품 및 식품/남성 질환] - [일반의약품] 조루증 치료제 (사노바 스프레이, 파워겔)

 

[일반의약품] 조루증 치료제 (사노바 스프레이, 파워겔)

약국에서도 간단하게 조루증 치료제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엄밀히 말하면 증상완화제에 가깝긴 합니다. 바로 칙칙이로 유명한 사노바스프레이, 파워겔로 유명한 마취성분인 리도카인 제품들

yygang.tistory.com

 기본적으로는 리도카인 (lidocaine)이 사용됩니다. 스프레이, 겔, 크림 다양한 제형이 있으며 모두 5~10분 후 씻어내야 상대방에게도 마취 성분이 전달되지 않아 여러모로 좋습니다. 다양한 제품들은 위 링크에서 보시면 됩니다. 가장 유명한 제품은 한미약품의 파워겔과 명문제약의 사노바스프레이가 있습니다.
리도카인이 라텍스를 부식시키는것으로 알려져있으나 애초에 약물 도포 후 씻고 사용하기에 노출되기도 어려울뿐더러 설사 곧바로 써도 부식시키기엔 시간이 좀 짧습니다.. 하지만 굳이 모험할 필요는 없겠지요

 보통 함량은 9.6%정도로 높은 편입니다.

리도카인은 라텍스 계열의 콘돔을 부식 시킬 수도 있습니다.
(사실 용량도 낮고 노출시간도 짧아 희박하긴 합니다..)

 

1.2. 벤조카인 함유 사정지연 콘돔 (benzocaine)

https://news.mt.co.kr/mtview.php?no=2005102410280427905

 

 보통 롱러브콘돔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변강쇠 콘돔, 비아그라 콘돔이라고도 불리며 이름들이 참 낯뜨겁지요. 유니더스에서 2004년 세계 최초로 개발하여 롱러브란 이름으로 출시하였습니다. 벤조카인(benzocaine) 마취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FDA기준으로 콘돔에 함유하는 농도는 3% ~ 7.5%정도까지 사용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대부분 농도는 3.5%정도로만 사용됩니다.

유니더스 롱러브 보닉스 심플렉스 롱타임 동국물산 슬림제로 롱텍스
카렉스 엔시토 롱플러스 딕헤드 듀오 롱거플레져 심플렉스 롱타임
석코리아 롱파워롱텍스 컨비니언스 바른생각 롱플레져핏 유니더스 포르테

2. 효과 비교

 기본적으로는 리도카인이 벤조카인보다 효과나 지속성이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직접적으로 테스트한 임상시험은 없는 것으로 보이기에 일반 마취효과에 대해서 비교한 논문을 참고해보겠습니다.

대략적으로 리도카인이 벤조카인에 비해서 5 ~10배 정도 효과가 강력한 것으로 보입니다.
리도카인 의약품이 9.6%, 벤조카인 콘돔이 3~4% 

 아이들의 경우 주사를 놓기전 통증을 줄이기 위해 마취크림을 바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리도카인 2%와 벤조카인 20$의 효과를 비교한 시험입니다. 아래 테이블을 보시면 왼쪽이 리도카인 오른쪽이 벤조카인 입니다. 비율저긍로 보면 벤조카인 군에서 더 뛰어난 마취효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벤조카인 20% > 리도카인 2%

GARG, Amit, et al. Evaluation of efficacy of 2% lidocaine gel and 20% benzocaine gel for topical anesthesia. Endodontology, 2016, 28.1: 38-41.

 

 두 성분은 치과 영역에서 마취크림으로 주로 사용됩니다. 구강 점막이라서 부위는 조금 다르긴 하지만 벤조카인 20%와 리도카인 5% 의 효과를 비교한 논문입니다. 또한 통증에 대한 마취 정도를 평가한 논문이기에 약간 다를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두 성분은 유사한 마취효과를 보입니다.

벤조카인 20% = 리도 카인 5%

ROSA, Adalberto Luiz, et al. Clinical effectiveness of lidocaine and benzocaine for topical anesthesia.  Anesthesia progress , 1999, 46.3: 97.

 

3. 선택기준

  • 효과 제일 쎈거 => 리도카인 겔,스프레이
  • 용량 조절 필요할때 => 도카인 겔,스프레이
  • 사전작업이 귀찮으면 => 벤조카인 콘돔 (리도카인은 흡수될때까지 기다려야함)
  • 콘돔을 써야하면 => 벤조카인 콘돔 (리도카인은 흡수 후 씻어내고 써야해서 귀찮음)
  • 콘돔을 원하지 않으면 => 리도카인 겔, 스프레이 (씻어내면 됨)
  • 장시간이 필요하면 => 벤조카인 콘돔 (애초에 두껍기도하고 약물이 계속 흡수됨)
    (너무 오래하면 상대가 화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 성감(?)이 중요하면 => 리도카인 겔, 스프레이 (포인트에만 바르면 되기에)

 

반응형

댓글